박근혜의 권력사유화에 따른 최순실 게이트는 정말 경악할 지경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문재인정부에게 가장 기대하는 점은 적폐청산입니다. 따라서 MB 시절의 4대강 등 비리도 하나씩 드러나고 있는데, 이 또한 관용없이 철저히 조사하여 죄값을 치르게 해야 합니다. MB측은 정치보복 운운하며 볼멘소리들을 하고 있지만, 이에 개의치 말고 잘못된 점이 있으면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구요.

 

예상대로 그 적폐청산에 있어 기득권들의 저항이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기득권의 대변적 위치에 있는 자유한국당의 저질 막장청치는 갈수록 가관입니다. 특히 홍준표의 담뱃세 인하 추진은 대놓고 패악질이죠.

 

본디 보수라 함은 보편적 가치에 기반을 두어야 합니다. 허나 자유한국당은 박근혜의 권력 사유화에 따른 권력형 비리들을 대놓고 두둔할 정도로 타락해 있으며, 문재인정부에 대해 적개심만으로 툭하면 좌빨이니, 주사파니, 색깔론을 토대한 천박한 3류 정치에 매몰되어 있죠. 그 류석춘 같은 극우를 혁신위원장으로 영입함으로써 자유한국당은 패망을 향해 전력질주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자유한국당에 있어 국민의 안녕은 없다는 게 문제입니다. 박근혜정부의 4년에 대한 반성을 없고, 오직 문재인정부의 실패만 바라고 있으니까요. 문재인정부의 실패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 갈 테지만, 그들에게 그런 개념은 아예 없죠. 대한민국의 안녕을 위해서 3류정치의 대표적 인물 홍준표와 자유한국당는 대한민국 땅에서 사라져야 할 집단이라 생각됩니다.

 

하여 문재인정부에 간곡히 바랍니다.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이 땅에 가짜 보수들을 몰아내야 할 것입니다. 최순실 게이트에서 잘 드러났듯이, 99개 있는 자가 1개 있는 자의 것을 뺏아 100개 채우는 기득권만을 위한 비정상적인 구조를 깨트릴 때까지, 최소 20년은 가짜보수들에게 정권을 내줘서는 안 됩니다. 대구에서 태어나 60년을 산 토박이로써 건강한 보수는 환영하지만, 자유한국당은 정말 아니거든요.

 

잔인한 정치보복이 필요합니다. 지난 정권들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묻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잔인한 정치보복은 문재인정부가 정말 잘해 버리는 것입니다. 물론 다 잘할 수는 없겠지요. 가장 중요한 건 비판받는 사안에 직면했을 때에 태도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사에서 밝혔듯, 잘못한 것은 잘못했다하겠다 하셨죠.

 

여러 정권의 경우를 보면 그런 부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잘못했을 때 변명/궤변으로 인한 자기합리화로 지지자들이 떨어져 나가는 걸 봤을 때, 문재인정부가 지금껏 해왔듯 진솔한 정치를 한다면, 가짜보수들은 설 땅이 없습니다. 제발이지 정말 잘해 주십시요. 그러면 가짜보수들은, "아" 소리도 못하고 궤멸됩니다.

Posted by 꼬장닷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kei 2017.08.16 11: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복 이랄것 없지 엄정한 법집행이면 되지 어떤상황에도 탈법이 인정되지 않으면 서로 보복이란 용어 쓸 필요없지

  2. 공수래공수거 2017.12.29 07: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심을 잊지말고 임기 내내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하이에나들이 달려 들어도 굳건히 버티고 정의로운 사회,부정부패가 없는 사회로
    나아가는데 초석이 되었으면 합니다^^